OS/윈도우

윈도우 최적화 꿀팁 5. 파일 검색 속도 향상법 - Everything

마리사라 2021. 1. 9. 13:27
반응형

가끔씩 파일을 어디에 저장해 뒀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문서 파일을 저장해 두는 사무실이나, 특별하게 동영상 같은걸 숨겨두는 학생들처럼 말입니다.

윈도우 자체 검색기

윈도우에서는 파일을 검색하는 기능을 넣어뒀지만, 한참 느려서 매우 답답합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1. Everything

Everything 로고

Everything은 무료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성능이 별로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www.voidtools.com/ko-kr/downloads/

 

다운로드 - voidtools

 

www.voidtools.com

Everything은 위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가장 상위에서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윈도우의 bit를 확인하여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만 구분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실행 화면 재연(저는 이미 색인이 되어 있으므로)

처음 Everything을 실행하시면 시스템 내의 모든 파일을 색인하기 위해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한번 색인을 하고 난 후에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저는 python이라고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자체 검색기능을 이용한 python 검색

F드라이브에 있는 python이라는 파일을 검색하기 위해 약 10초의 시간이 걸렸으며, 모든 파일을 검색하기에는 매우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Everything으로 검색한 python

하지만 Everything은 python을 입력하는 와중에도 실시간으로 검색 내용이 바뀌며, 입력하는 즉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Everything은 여러가지 문법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Everything 검색 문법

Everything 프로그램 내에서 해당 문법들을 찾아볼 수 있으니 윈도우 탐색기보다는 더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2. 결론

윈도우 내장 검색기는 색인과 검색하는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파일 검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Everything을 사용하시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