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윈도우

윈도우 최적화 꿀팁 1. 뱅킹 프로그램을 지워라 - 구라 제거기(Hoax Eliminator)

마리사라 2021. 1. 6. 15:56
반응형

농협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여러분들은 인터넷뱅킹이나 정부 관련 사이트에서 업무를 보실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신 적이 많으실겁니다. 특히 로그인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해서 선택권 없이 설치하신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프로그램 설치/제거상의 보안프로그램들

은행별로 다르고, 정부 기관별로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보면 꽤나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의 성능에 영향을 줍니다.

 


1. 구라 제거기

일반적으로 보안프로그램들은 업무가 끝난 이후에도 실행됩니다.

숨겨진 아이콘 보기

이러한 보안프로그램들은 메모리에 상주하며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보안프로그램들은 필요 없을때 삭제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를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구라 제거기입니다.

 

teus.tistory.com/category/IT/%EA%B5%AC%EB%9D%BC%EC%A0%9C%EA%B1%B0%EA%B8%B0

 

'IT/구라제거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구라제거기의 고향에 잘 오셨습니다

teus.tistory.com

구라제거기는 공식 프로그램이 아닌 개인이 만든 비공식 프로그램으로, 제가 직접 파일을 올릴 수 있지만, 제작자를 존중하는 의미로 제작자의 홈페이지의 링크를 올렸습니다.

 

위의 링크에 접속하셔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구라제거기 4.09ver

4.09버전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실행됩니다. 여러분들은 그저 모두 제거를 누르고, 보안프로그램 제거 창들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제거시 보안 문자 입력란

간혹 보안프로그램들 중에서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라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자리를 비우지 마시고 모든 프로그램이 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거 완료 후 구라제거기

모든 보안프로그램이 제거되면 목록에 아무것도 없어야합니다. 만약 하나라도 남아 있다면 다시 제거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 결론

보안프로그램이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순 없겠지만, 컴퓨터의 성능저하에는 확실히 영향이 있으니 그때그때 제거하시거나, 가상머신을 통해 원래의 시스템에는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